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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크럼(애자일 프로세서 기법 중 하나)
스크럼 기법 -
팀 중심으로 개발의 효율성↑, 스스로 팀을 구성하고 문제 해결해야 한다.
스크럼 팀은 제품책임자, 스크럼 마스터, 개발팀으로 나눈다.

 

제품책임자 -
개발의뢰자나 사용자 지칭, 요구사항과 백로그를 작성하며, 우선순위는 갱신된다.

 

스크럼마스터 -
가이드 역할, 팀원통제(X), 회의를 주관하여 진행사항 점검, 발생되는 장애요소 공론화하여 처리한다.

 

개발팀 -
제품책임자와 스크럼 마스터 제외한 모든 팀원, 디자이너 및 테스터도 포함

스크럼 개발 프로세스

(순서 외우기)

1.제품 백로그 -
제품 개발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우선순위에 따라 나열한 목록, 업데이트 가능
사용자 스토리 기반으로 릴리즈 계획 수립, 제품책임자가 작성함

 

2.스프린트 계획 회의 -
제품 백로그 중 수행할 작업으로 단기 일정을 수립하는 것,
요구사항을 테스크로 분할 – 스프린트 백로그 작성 과정을 지님

 

3.스프린트 -
실제 개발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으로
태스트를 할당받고 할 일(To Do)/진행중(In Progress)/완료(Done) 나뉜다.

 

4.일일 스크럼 회의 -
모든 팀원들이 15분동안 상황 점검회의, 남은 시간은 소멸차트에 표시
발생되는 장애요소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한다.

 

5.스프린트 검토회의 -
테스팅을 수행하는 회의, 제품책임자가 개선사항을 백로그로 업데이트한다.

 

6.스프린트 회고 -
스프린트주기를 보면 규칙준수 및 개선사항 확인 및 기록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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